본문 바로가기
울산뉴스.소식

울산 시민 민원 알리미! 폭스차트

by 울산교차로 2023. 5. 9.

 

 

 

안녕하세요, 똑똑입니다^^

 

여러분은 내가 살고 있는 동네에 대해

얼마나 잘 알고 계신가요?

 

알고 싶은 또는 알리고 싶은

우리동네 정보는 어디서 찾을 수 있을까요?

 

이웃들과 우리동네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SNS 소통 공간 '폭스차트'가 있다고 하는데요,

 

어떤 건지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폭스차트가 무엇인가요?

 

'폭스차트'는 내가 실제 생활하는 동네의 생활정보와

주변 소식을 나눌 수 있는 울산 시민 SNS 소통공간입니다.

 

내가 생활하는 집, 학교, 회사 근처 동네 소식을 알고 싶은 분,

나만 알고 있기엔 아까운 맛집을 소개하고 싶은 분,

더 나은 우리동네를 위해 이웃의 관심을 모으고 싶은 분 등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동네 찐정보'를 이웃과 공유해보세요!

 

 

 

 


폭스차트에서 어떤 이야기를 나누나요?

 

 

'폭스차트'에서는 소소한 일상 이야기부터

우리동네에 관해 꼭 알리고 싶은 이야기까지

누구나 자유롭게 의견을 나눌 수 있습니다!

 

개선할 점, 칭찬할 점, 화나는 점 등

카테고리가 3개로 나뉘어 있는데요,

 


1. 개선합시다

 

불법 주정차, 신호등 없는 횡단보도,

비만 오면 막히는 하수구...

 

무심코 지나치면 잘 보이지 않지만

관심 깊게 들여다보면 보이는

우리동네 불편사항 및 개선점에 대해

이웃과 함께 의견을 나눠보세요!

 

 


2. 칭찬합니다

 

동네를 위해 환경정화활동을 하거나

보이지 않는 곳에서 이웃에게 도움을 주는

친절한 사람들이 있을 텐데요,

 

좋은 일은 널리 알려야 하는 법이죠~ :)

아낌없이 칭찬해주세요!

 


 

3. 화가 납니다

 

아무데나 널브러진 전동킥보드,

아무데나 버려진 담배꽁초 등

보기만 해도 눈살이 찌푸려지는 광경을

한 번 쯤은 본 적 있으실 텐데요,

 

우리동네에 화나는 점이 있다면 얘기해보고

어떻게 바꿀 수 있을지도 제안해볼까요?

 

 

그 외 나누고 싶은 정보나 궁금한 것들이 있다면

꼭 뭔가 거창한 주제가 아니더라도 괜찮으니

자유롭게 얘기해보세요!

 

 


 

폭스차트는 어떻게 이용하나요?

'폭스차트'

구글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앱을 다운 받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앱을 다운 받아 설치를 끝냈다면

카카오 간편 로그인 또는 간단한 회원가입 절차를 통해

폭스차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간편한 절차를 거쳐 로그인만 하면

누구나 '폭스차트'를 이용 가능한데요,

 

동네정보와 의견을 올리는 것은 물론

내가 올린 의견에 대해 이웃들은 어떻게 생각하는지

설문조사로 알아보는 기능도 있습니다!

 

 

 

 

오늘은 울산 시민을 위한 SNS 소통 공간

'폭스차트'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아무래도 요즘은 옆집에 사는 이웃 얼굴도

모르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폭스차트를 통해 이웃과 의견을 나누며

내가 살고 있는 동네를 다시 생각해 볼 기회가 되고

더 나은 우리동네를 위해 실천할 수 있는 것이 있을지

고민해보는 시간도 될 것 같은데요,

 

'폭스차트'에 여러분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내가 만드는 우리동네 소식지!

'폭스차트'

 

 

 

 

반응형

댓글